두번째 지노트, file transfer 그리고 지노트 읽는 법(GCMS)
두번째 지노트를 받았다. 내 파일이 어디로 이동하나 보다. 쉣~ 원래는 나쁜 의미다. 추가 검증이 필요할 때 다른 비자오피스로 보내진다. 그런데 지난 1월에 75점 EE draw 이후로 연방 프로세스가 전체적으로 느려지면서 여기저기에서 ecas의 in process가 application received로 바뀌었다고 한다. 혹시나 연방에 eligibility를 할 여력이 없어 로컬로 application을 보내지 않았을까 희망적인 생각을 해본다. 아래는 현재까지 파악된 ecas에서 in process에서 application received 바뀐 사람들 리스트이다. 나도 곧 바뀌겠지,,, 역시 OINP는 느리다.

두번째 받은 지노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다. 지노트 맨 위를 보면 신청한 날짜가 나온다. 이 날짜는 담당자가 GCMS system을 다운 받은 날짜이다. 그러니까 보통 자신이 지노트 신청한 날부터 보름정도 뒤의 날짜일꺼다.

그다음 바로 나오는 정보는 업데이트 날짜이다. 3/11일에 시스템에서 긁었지만, 내 정보가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날짜는 2/2일이다. 2/2일에서 3/11일까지 아무것도 진행이 안되었다는거다. Primary 비자오피스는 CIO 시드니이고 Secondary 비자오피스는 이토비코로 나온다. 첫번째 지노트에서는 오타와였다. 그리고 App Status Reason에 TFR-Eligibility라고 나온다. Eligibility 때문에 Transfer 한다는 거다. 쩝...

일리지빌리티/시큐리티는 시작되지 않았고, 메디컬/크리미넬러티는 Pass한 상태이다. Info Sharing은 In Progress. 마지막에 Location을 보면 In Transit로 이동중이라고 나온다 T.T 혹시나 일리지빌리티를 위해서 노바스코샤 시드니내의 부서간의 이동으로 희망적인 생각을 해보지만 아닐꺼다. IRCC에 전화해서 확인해봤다. 지금 이토비코로 내 application이 내려가는 중이란다.

세컨더리 오피스가 프리머리 오피스로 변경된다고 나온다(Primary: Y). 보통 이 표시는 COPR를 발급할 때 변경된다. 혹시나 COPR 나오는게 아닐까 희망을 가져보지만,,, 일리지빌리티도 패스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변경된 것은 프로세스 진행하는 비자오피스가 바뀌는 상황일꺼다.

이후 일리지빌리티, 시큐리티, 크리미넬러티, 메디컬에 대해 자세한 사항이 나온다.
Eligibility Not started.

Security Not Started

Criminality Pass. 바이오메트릭으로 패스했다.

메디컬은 2/02일에 패스했다. 2022년 3월 4일까지 유효하다. M/S Profile이 1로 되어있다. 캐나다에 안전한 건강을 가지고 있단다. 나중에 메디컬이 expire되어도 검사없이 extend될 수 있는 등급이란다.

내파일의 위치이다. 1이 최근 것이다. 2/01일에 transfer-pending, 메디컬이 패스한 2/02에 보내버렸다.


페이퍼 파일이랑 application이 이동한다고 나온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 Note가 나온다. 거기에 또 중요한 내용이 있다. 난 별다른 내용이 없다. 우울하다. 이토비코 오피스라는 개미지옥에 빠진게 아니길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