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토론토로 간다

(2019/05/17) 캐나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느낀점

by 비비전 2021. 1. 23.

상하관계가 수직관계가 아니라는  가장   같아요. 제가   있는 사람이 매니져,수퍼바이져, 테크니션 그리고작업자.저는 품질쪽에 있어서 마지막 작업자는 인스팩터입니다.

수퍼바이져/매니져는 셀러리잡입니다.연봉이 있는거죠.보너스를 받고 그런데 오퍼타임을 해도 돈으로 받는게 아니라휴가로  받습니다. 엔지니어도 마찬가지구요. 포지션은 실적이 중요합니다. 쉽게 짤릴  있다고 하더라구요. 퇴근쯤에 제게 오늘 몇개 끝났는지 자주 물어봅니다. 리포트를 하려구요. 그런데 최근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수퍼바이져를 봤는데, 와우 영어도  못하고 업무도  모르더라구요. 경력도  되던데, 짤리고 있는게 신기했습니다. 열심히 하는 중국 여성 수퍼바이져도 있습니다.중국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무례할 때가 많습니다. 지시하는 식이죠. 저도 자꾸 피하고 싶더라구요. 그러더니 여기저기 평이  좋아지더니 인스패터들이 뭐랄까 무시하더라구요.어떤 인스팩터는 제게 그러더라구요. 아마 제는  어려움을 겪을 거라고.인스팩터들이 단합해서 일을 안해주는거죠. ~~~ 제가 봐도 심하더라구요. 요즘 들어서 그런  느꼈는지 많이 부드러워졌더라구요  다른 백인남자 수퍼바이져는제일 편합니다.  보이지도 않습니다. 매니져가 나타나면 나타납니다. ㅎㅎㅎ 나쁜 점은  사람이 없으니까, 다른 부서에서 저희에게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있는 테크니션입니다. 주로 수퍼바이져를 도와줍니다. 뭘해야 하는지,,,시스템에서 데이타를 뽑아서 정리해서 줍니다.프린트를 해서 보드에 붙혀놓기도 하구요. 비행기에 진행중인 workbook 몇개고 시스템에 등록된 이슈,불량,  페이퍼로   엑셀로 옮겨놓고 진행사항을 보고 하는 겁니다. 유니온 소속입니다.Unifor 673입니다. 시급으로 받습니다.매주 목요일에 입금됩니다. 회사내 어디서든 시스템/페이퍼 잡을 하는 직군입니다. 서포팅 직군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많구요.주로 수퍼바이져의 지시를 받습니다. 그런데 거꾸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요즘 그러는데,이거저거 해야한다고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어제는 수퍼바이져에게 이거저거 지금 close  있다. Assigned 인스팩터에게 close하라고 했습니다. ㅎㅎㅎ 수퍼바이져랑 친해서 그렇습니다. ㅎㅎ. OVERTIME 하면 돈을 받습니다. 1.5배를  받구요. 주말에 나오면 시급의 2배를 받습니다.그래서 테크니션 잡에 만족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퍼바이져보다 돈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까요.유니온 대표가 있습니다. 이번엔 선거가 있었습니다. 며칠전에 그냥 옆동료에게 HR에서 EMPLOYER FORM 안해주려 한다고 이야기 했더니  친구가 친한 유니온 대표에게 이야기해서어제/오늘 이야기를 했고 도와준다고 합니다.기다려봐야죠. 그리고 잘리는 순서는 늦게 들어온 순서라서 일을 못해도어쩔  없습니다. 회사가 어려워지면 레이오프가 있게되고 그렇게 되면 실력이 아니라 늦게 들어온 순서로 집에 갑니다. 다시 회사가 좋아지면 복직할  있다고 합니다. 일을 피해다니는 경우도 봤구요. 바빠지면 스윽하고 없어져서 회사 한바퀴 돌고 오더라구요. ㅎㅎ. 시스템에서 데이타 긁어서 누가 어떤  어떻게 해야 한다고 정리해서 이메일로 뿌리면 조용해집니다. 제가 요즘은  레포트를 인스팩터에게도 보내는데, 수퍼바이져들이 좋아하는 눈치입니다.

 

그리고 인스팩터입니다.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유니온 UNIFOR 112 소속입니다. 사람도 많고 힘도 막강합니다. 수퍼바이져도 매니져도 절절 매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있을  없는 일들이 벌어집니다.누가 위고 누가 아래인지 모르겠습니다.저는 되도록 인스팩터에게 일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이메일을 보내고 해주면 좋고 안해주면 말고입니다. 입장 바꿔생각해도 다들 친해지려고 하고 결국에서는 일을 부탁하니까요. 저는 친하게 지내도  얘기는 안하려고 합니다. 가장힘든 부분이 도장을 받는 겁니다.인스팩터는 자신의 이름과 사원번호가 있는 도장이 있습니다. 일이 끝나면 서류에 도장을 찍습니다. 이게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찾아다니면서 도장 찍어달라고 구걸합니다. 수퍼바이져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저희도 자주 하곤 합니다.

 

이렇습니다.  재미있는 내용있으면 올리겠습니다.

댓글